본문 바로가기

2021/1010

윈도우에서 글자 입력할 때 글자색이 파란색일 때 해결방법 이번 글은 윈도우 10에서 키보드로 글자를 입력할 때 글자의 색깔이 파란색으로 표시될 때의 해결방법을 설명하는 글이다. 대부분의 PC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운영체제는 윈도우일 것이다.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키보드로 글자를 입력할 때 글자의 색이 파란색으로 표시될 때가 있는데 그것의 증상과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증상 어느 날 MS 워드로 문서를 작성하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 글자의 색이 위 사진처럼 파란색으로 입력이 되는 것을 확인했다. 글자가 수정 상태로 나타나는 현상인 것이다. 이럴 때 스페이스키를 눌러 띄어쓰기를 한다거나 방향키로 커서를 이동하면 글자가 다시 검은색으로 변경되고 수정 상태가 풀리는 것을 확인했다. 이럴 때 계속 글자를 입력하다 보면 갑자기 글자가 영어로 입력되는 증상이 발생.. IT 2021. 10. 27.
신한은행 한도 제한 계좌 해제 방법 이번 글은 신한은행에서 계좌를 새로 개설했을 때 한도 제한 계좌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요즘에 은행에서 처음으로 계좌를 개설하면 보통 한도 제한 계좌로 개설이 된다. 이체 한도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불편한 것이 현실이다. 나도 최근에 신한은행에서 모바일 앱으로 비대면 입출금 계좌를 개설을 했는데 한도 제한 계좌로 개설이 됐다. 위 사진은 신한은행 앱에서 확인한 화면이다. 계좌명 앞에 '한도 제한 계좌 1'이라고 붙어있다. 그래서 신한은행의 한도 제한 계좌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한도 제한 계좌 국내 은행들은 2015년 범죄에 악용이 되는 대포통장을 막기 위해 한도 제한 계좌 제도를 시행됐고 지금까지 진행되고 있다. 국내 은행들이 이렇게 한도 제한을 하는 이유.. 생활 2021. 10. 22.
윈도우 파일 폴더 검색 프로그램 - Everything 이번 글은 윈도우 10에서 파일이나 폴더를 검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Everything(이하 에브리띵)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려고 한다. 윈도우 10에도 기본적으로 파일이나 폴더 검색 기능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해 본 결과 에브리띵보다 파일이나 폴더를 검색하는 기능이 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에브리띵의 검색 능력은 강력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옛날부터 에브리띵을 사용해서인지 에브리띵이 더 편해서 그런 것 일 수도 있다. 하지만 에브리띵을 사용을 해본다면 에브리띵의 파일과 폴더 검색 능력을 인정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에브리띵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Everyting (에브리띵) 에브리띵은 파일의 이름으로 파일과 폴더를 실시간으로 찾아주는 윈도우 검색엔진이다. 윈도우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IT 2021. 10. 22.
애드센스 지급 계좌 등록, 은행 영문명, SWIFT CODE 이번 글은 애드센스에서 수익이 났을 때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지급 계좌를 등록하는 방법과 국내 주요 은행의 영문명과 SWIFT CODE를 알아보겠다.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나 블로그 등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받는 창출하는 경우가 많다. 애드센스 수익이 $100 이상이 되면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 수익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웹사이트에서 지급받으려는 계좌를 등록해야 지급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 이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지급 계좌 등록 애드센스에서 지급 계좌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아래 내용을 따라 진행하면 된다. 위 사진처럼 애드센스 웹사이트에서 오른쪽에 있는 '지급' 버튼이 있는 이 '지급' 버튼을 클릭한다. 위 사진과 같이 지급 페이지가 보인다. 여기에서 '결제 .. IT 2021. 10. 21.
애드센스 은행별 외화 입금 수수료 (유튜브, 블로그) 이번 글은 은행별로 외화 입금에 대한 수수료를 알아보려고 한다. 몇 년 전부터 유튜브가 핫해지면서 유튜브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최근에는 유튜버가 꿈이라고 말하는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솔직히 성인들도 마음속으로는 유튜버가 꿈인 사람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다가 유튜브를 취미로 시작했다가 어느 정도 구독자들이 늘어나서 조금씩 수익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우리들은 애드센스를 통해서 이런 수익을 체크할 수 있고 $100이 넘으면 입금을 받을 수 있다. 이럴 때 외화통장을 개설해서 외화통장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받는 것이 좋다. 원화 통장으로 받아도 되지만 외화 통장으로 받는다면 달러로 수익을 받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시기에 환전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 IT 2021. 10.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