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3단계 기준

|||||||||||||| 2020. 11. 26.

코로나 3단계 격상 기준 조치

코로나 3단계 격상 내용

최근 들어 코로나 19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 많은 사람들이 공포감을 느끼고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코로나 확진자수가 점점 줄어들어 이제 곧 있으면 코로나 19에서 해방되는 날이 곧 오겠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다시 심각해질 정도로 확진자수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왜 이렇게 다시 심해질까 ㅜ 얼마 전에 확진자수가 많이 줄었을 때 사람들이 많이 방심을 했나? 그럴 것 같기도 하다. 사실 나도 이제 코로나 19에서 해방이 되는구나라고 생각하고 몇몇 번 모임을 가졌던 것 같다. 하지만 음식을 먹을 때를 제외하고는 실외와 실내에서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있었다.

아무튼 코로나 확진자수가 증가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상향해야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한다. 그럼 이글에서는 코로나 3단계, 즉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의 격상 기준과 조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코로나 19 확진자 현황

2020년 11월 26일 00시 기준으로 일일 확진자는 553명이고, 누적 확진자는 32,318명이다. 2020년 11월 24일 00시 기준으로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호남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이다.

아래 사진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정식 홈페이지의 캡처 화면이다.

이 사이트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발생현황, 국내 발생현황, 국외발생현황, 시도별 발생현황, 대상별 유의사항, 생활 속 거리 두기, 공적 마스크 공급현황, 피해지원정책, 홍보자료, FAQ, 관련기관(보건소, 선별 진료소 찾기), 정부 브리핑 등을 안내하는 사이트이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정식 홈페이지로 발생현황, 국내발생현황, 국외발생현황, 시도별발생현황, 대상별 유의사항, 생활 속 거리 두기, 공적마스크 공급현황, 피해지원정책, 홍보자료, FAQ, 관

ncov.mohw.go.kr

코로나 19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현황을 볼 수 있다.

아래 그래프는 근 일주일 간 감염 경로와 일일 확진자 수에 대한 그래프이다.

감염경로구분에 따른 신규확진자 현황
일일 및 누적 확진환자 추세

과거 확진자수가 100명 이하일 때는 대부분이 해외유입이 대부분이었는데, 이젠 국내 발생수가 상당히 높다. 다시 국내에서 코로나 19의 유행이 다시 시작된 것이다. 11월 23을 제외하고는 모두 300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11월 26일은 583명으로 500명이 넘게 발생됐다. 3월 6일 이후로 처음으로 확진자가 500명 넘었다고 한다.

"최근 아파트 사우나에서 시작된 연쇄 감염으로 1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왔고, 에어로빅 학원과 군 훈련소에는 하루 이틀 사이에 50명이 넘는 집단감염이 발생했다. 젊은 층의 감염 확산세가 심상치 않아 20∼30대 감염자 비중은 한 달 새 28%로 증가했다. 인공호흡기가 필요한 젊은 중환자도 19명에 달한다"

이번에는 젊은 층에서 많이 발생했다고 한다. 아마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로 낮추고 나서 다시 발생한 것 같다. 확진자 수가 적어니 정부나 일반 시민들이나 약간 방심한 거 같다. 사실 1단계로 낮출 때 지금 낮출 땐가 싶었다. 정부가 좀 이곳저곳 눈치 보면서 빠르게 1단계로 낮춘 느낌이 났지만.. 이것은 뇌피셜임. 왜냐면 1단계로 낮추면서 K-방역이니 뭐니 하면서 엄청 추켜세워줬었기 때문이다. 1차 대유행 때도 그랬고 이번에도 그랬다. 이 정도면 이 정도 뇌피셜은 괜찮지 않나? 아무튼 코로나 3단계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3차 대유행을 할 것 같다. 이게 현 상태이다.

코로나 3단계 격상 기준 및 조치

그렇다면 코로나 3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기준은 무엇일까? 이전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5단계로 개편되면서 이것을 정리한 글이 있다 이곳에 자세하게 나와있다.

2020/11/03 - [생활] -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개편 내용 정리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개편 내용 정리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개편 사회적 거리두기 란? 사회적 거리두기란 전염병 등의 지역사회 감염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람들 간의 일정 거리를 유지하자는 캠페인으로 2009년 인플루엔

intstorage.tistory.com

하지만 간략하게 정리해보겠다. 보건복지부에 제공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기준 및 방역 조치에 대한 사진을 보자.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기준 및 방역 조치

위 내용을 보면 현재 상태로는 3단계 보다는 2.5단계에 맞는 거 같다. 일단 26일 00시 기준으로 400명 이상이었고, 27일 확진자가 400명이 넘는다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될 것 같다. 사실 3단계는 아직 며칠을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3단계 격상 기준이 확진자가 800~1000명이니 이건 최악의 상황이다.

우리들 모두 가급적이면 집에 머물고 외출과 모임을 취소하고 다중이용시설 시용을 최대한 자제하자!!

주요 방역조치 1.다중이용시설

현 2단계에서는 21시 이후에는 유흥시설 등은 운영이 중단된 상태이다. 노래방, 실내 스탠딩 공연장, 일반 음식점 등이 영업을 하지 못한다. 일반 음식점은 21시 이후에는 포장과 배달만 된다. 카페는 하루 종일 포장과 배달만 된다. 즉, 카페 안에서 커피를 마시지 못한다.

2.5단계가 되면 노래방, 실내 스탠딩 공연장 등은 영업을 할 수 없고, 식당과 카페는 2단계와 동일하다.

3단계가 되면 사실상 모든 곳에 갈 수 없다고 보면 된다.

주요 방역조치 2.일상 및 사회,경제적 활동

현 2단계에서는 모임과 행사는 100인 이상 집합이 금지된다. 이런 모임은 보통 결혼식, 장례식이라고 보면 된다. 최근에 결혼식을 하는 주변 지인들을 보면 정말 안타깝게 생각한다. 축복받아야 할 자리인데 그것을 누리지 못해서 안타깝다. 그리고 대중교통, 목욕탕, 영화관, 공연장, PC방에서 음식 섭취가 금지된다.

2.5단계로 격상되면, 모임과 행사는 50인 이상 집합이 금지된다. 그리고 모든 스포츠 경기가 무관중 경기가 되며, 영화관, PC방은 21시 이후 영업이 금지된다.

3단계가 되면 모든 곳이 집합 금지가 된다. 단 가족의 장례식장 참석만 허용이 된다.

정리

난 상상력이 참 풍부한 것 같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나도 모르게 3 단계괴 되면 어떡하지?라는 상상을 했다. 정말 끔찍할 것 같다. 내가 편리하게 이용하던 주위 시설들을 갈 수 없다고 생각하니 막막했다. 그리고 이런 전염병으로 걸리지 않도록 개인 방역에 더욱더 신경을 써야겠다고 다짐을 하게 됐다. 내가 코로나 19에 감염되면 안 된다. 정말!!

당분간 우리들 모두 가급적이면 집에 머물고 외출과 모임을 취소하고 다중이용시설 시용을 최대한 자제합시다!!! 만약에 꼭 가야 한다면 마스크는 꼭 착용하고, 손소독제도 꼭 챙겨서 자주자주 바르고, 외출 후에 집에 도착했을 때는 꼭 손을 깨끗하게 씻읍시다!!

추천 글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개편 내용 정리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개편 사회적 거리두기 란? 사회적 거리두기란 전염병 등의 지역사회 감염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람들 간의 일정 거리를 유지하자는 캠페인으로 2009년 인플루엔

intstorage.tistory.com

 

마스크 착용 의무화 과태료 행정명령

마스크 착용 의무화 과태료 행정명령 마스크 착용 의무화 위반 시 과태료 부과 행정명령 오늘(2020/10/13)부터 대중교통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는 것이 적발되면 과

intstorage.tistory.com

 

LH주택공사 홈페이지

LH주택공사 홈페이지 방문해서 주택 분양 정보 확인 LH 주택공사의 정식 명칭은 한국토지주택공사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정부의 공기업 선진화 방안에 따라 2009년 10월 1일에 한국토지공

intstorage.tistory.com

 

주택 청약 순위 총정리

주택 청약 순위에 대한 총정리 0. 주택 청약 배경지식 주택청약은 갖가지 조건을 만족하면 청약 1순위가 되고, 어느 조건 중 하나라도 만족하지 못하면 청약 2순위가 된다. 하지만 1순위끼리도 경

intstorage.tistory.com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능 응원 문구 - 메시지, 이미지, 짤  (0) 2020.11.29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상실조건  (0) 2020.11.27
MBTI 유형 별 다양한 통계  (0) 2020.11.26
MBTI 팩폭 해설  (0) 2020.11.25
MBTI 궁합 - 유형별 궁합  (0) 2020.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