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6

이더리움 채굴 방법 - 4, 마이이더월렛에서 업비트로 이더리움 전송 지난 글에서는 이더리움을 채굴을 하는 방법과 채굴한 이더리움을 마이이더월렛으로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그렇다면 마이이더월렛에 있는 이더리움을 현금으로 바꾸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이더리움을 현금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마이이더월렛의 전자지갑에 있는 이더리움을 국내 거래소로 전송을 해야 한다. 이 글에서는 업비트를 기준으로 설명을 해보겠다. 기본적으로 업비트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고 4단계 인증까지 받아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업비트 가입 방법이나 4단계 인증은 다른 블로그들도 많으니 생략하겠다. 이더리움 채굴은 높은 수익을 얻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재미 삼아 한번 해보는 것을 추천해 드린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4GB 이상의 그래픽카드가 없는 경우 채굴을 진행할 수 없기 때문.. IT 2021. 9. 28.
이더리움 채굴 방법 - 3, 애프터버너 저전력 설정(언더 볼팅, with RTX2060) 이번 글은 이더리움 채굴 방법 시리즈 글로 애프터버너로 저전력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이다. 지난 글로 MyEtherWallet에서 전자지갑을 만드는 방법과 이더마인에서 채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더리움 채굴은 그래픽카드가 복잡한 연산을 해서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 것인데 이것은 그래픽카드에 많은 부하를 주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그래픽카드에서 소모하는 전력도 커지고 그래픽카드의 온도도 올라가게 된다. 전력이 높아지는 것은 전기요금의 상승을 의미하고 그래픽카드의 온도 상승은 그래픽카드에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주고 수명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고 있다. 효율적으로 이더리움 채굴을 하기 위해서는 애프터버너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저전력 설정을 하는 것이다. PC 환경은 아래와 같다... IT 2021. 9. 15.
이더리움 채굴 방법 - 2, 이더마인으로 채굴 (Ethermine) 이번 글은 요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가상화폐 중에 하나인 이더리움을 채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 포스팅이다. 이 글은 두 번째 글로 이더마인으로 채굴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려고 한다. 이전 글에서는 MyEtherWallet에서 전자지갑을 생성하는 것을 알아보았다. 이전 글을 꼭 참고해 보시길 바란다. 이더리움 채굴은 높은 수익을 얻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재미 삼아 한번 해보는 것을 추천해 드린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4GB 이상의 그래픽카드가 없는 경우 채굴을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본인의 그래픽카드의 사양을 확인해보고 진행해 보시길 바란다. 이더리움 채굴 방법 순서 채굴 순서는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포스팅 1개에 모두 설명하기에는 너무 긴 것 같아 .. IT 2021. 9. 13.
이더리움 채굴 방법 - 1, 전자 지갑 만들기 (MyEtherWallet) 이번 글은 요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가상화폐 중에 하나인 이더리움을 채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 포스팅이다. 첫 번째로 MyEtherWallet에서 전자지갑을 만드는 것을 설명해보려고 한다. 몇 년 전부터 가상화폐의 광풍이 불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가상화폐에 투자를 해서 수익을 거두기도 하고 손실을 입기도 한 것으로 알고 있다. 이런 가상화폐의 인기로 인해 가상화폐의 채굴에 사용이 되는 그래픽카드의 가격이 치솟고 있다. 요즘 정가에 비해서 2~3배 정도 가격을 지불해야 구매가 가능할 것 같아 PC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별로 좋지 않은 현상이다. 이런 가상화폐는 그래픽카드에서 암호화된 연산을 해서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 것인데 일반 PC에서도 가능하다. 하지만 높은 수익.. IT 2021. 9. 13.
윈도우10에서 HEIC 이미지 파일 확인 방법 이 포스팅은 윈도우10에서 HEIC(High Efficiency Image Container) 이미지 파일을 여는 방법에 대한 글이다. 아이폰에서 이미지 설정을 고효율로 선택을 하고 사진을 촬영하면 확장자가 HEIC로 사진이 저장이 된다. 갤럭시에서도 HEIC로 설정을 하고 사진을 찍으면 HEIC로 사진이 저장이 된다. 아이폰이나 갤럭시에서는 HEIC 파일을 볼 수 있지만 이것을 윈도우10 컴퓨터로 옮겨서 보려고 하면 사진이 표시가 된 지 않는다. 이 증상을 이번 글에서 해결해 보려고 한다. HEIC? HEIC (High Efficiency Image Container)는 MPEG에서 개발된 이미지 컨테이너 포맷으로 JPEG와 비교했을 때 같은 화질에서 용량이 절반 가량이다. 덕분에 적은 용량으로 연사로.. IT 2021. 9. 2.